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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동의

이용약관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회원에 가입하시면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후 회원가입을 받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대한민국 거주자들의 사용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 이라 합니다)간에 센터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www.seoulnutri.co.kr)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센터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센터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센터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센터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센터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센터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센터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센터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센터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센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센터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을 따르도록 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센터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센터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센터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센터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센터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센터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재단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센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센터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센터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센터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센터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요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을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센터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센터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센터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센터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센터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센터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 아이디(ID) 부여 및 변경 등)

 (1) 센터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센터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센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센터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센터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센터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센터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센터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센터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센터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센터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센터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7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센터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센터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센터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센터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센터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재단이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센터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센터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재단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센터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센터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센터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터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센터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센터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센터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의 일부는 서비스가 유지되며 본 계정의 작성자가 삭제를 원할 경우 유선 또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요청 시 삭제처리 합니다. 단, 타인에 의해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 센터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6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페이지 > 탈퇴] 메뉴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센터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사이트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센터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센터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센터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센터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재단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센터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파괴 등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재단이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2) 위의 규정에 의해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센터는 위배 사유, 해지 또는 제한에 관한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에 서면 또는 전화로 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센터가 긴급하게 이용 정지를 취해야 한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센터는 이용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된 것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하도록 합니다.

 (4) 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이 그에 대한 이의가 있을 때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이러한 이의 신청에 대해 그 확인을 위한 기간 동안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 조 (손해배상)

 (1) 센터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2) 센터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센터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센터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센터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센터가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센터가 책임지지 않으며,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제 20 조 (통지)

 (1) 센터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기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제 1 장 총칙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의 개인정보가 남용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센터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단,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회원은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센터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1) 센터는 홈페이지 회원들이 센터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센터는 회원이 이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집, 사용 및 제공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의 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센터 홈페이지의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센터는 홈페이지 회원 대상의 서비스(대관, 대여, 식생활강사 신청 등과 같이 현재 제공 중이거나 향후 제공될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 등)를 통하여 홈페이지 회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회원의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콘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회원들이 센터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센터는 회원이 필요로 할 콘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개인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였을 경우, 수집 시점을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다른 명시적인 방법으로 수집된 정보와 합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가 묵시적으로 수집된 정보와 합쳐서 사용되지 않도록 명백하게 구분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3) 센터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 회원이 요청한 정보의 제공 등을 위한 목적의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한 관련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해당되는 관련업체가 어디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왜 이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및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관련업체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4) 이 외에도, 다음의 경우에는 대한민국뿐 아니라 다른 국가들의 제 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센터가 사업상 제휴하는 계약 업체(대행업체, 기술지원업체, 탁송업체, 금융기관 등)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의 개인정보. 단, 센터는 위와 같은 계약업체들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기 전에 그들로부터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관한 동의할 것을 요구합니다.

- 관련 법규, 법령이나 정부의 지시에 따르는 경우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가 아닌 경우에는 본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 방법)

센터는 회원가입, 대관, 대여, 식생활강사 신청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수집항목

아이디, 이름, 휴대번호, 유선전화번호, e-mail, 주소, 근무기관, 근무부서, 직위, 근무기관 대표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주소

 (2)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 가입

- 회원 등급 상향 신청

- 식생활 강사 등록 신청

- 대관 신청

- 교구 대여 신청

 

센터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시적인 정보 수집

다른 웹 홈페이지들과 마찬가지로 본 홈페이지는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회원의 가입 정보 및 서비스 신청 등을 통하여 명시적인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이러한 정보들 중 일부에는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아이디, 휴대번호, e-mail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의 일부 항목에서는 특정 서비스(대관, 교구 대여, 식생활강사 활동 등)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정보 수집 단계에서는 회원이 반드시 제공해야 할 정보와 부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정보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2) 묵시적인 정보 수집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회원이 직접 정보를 제공하지 않더라도 IP주소, 쿠키, 인터넷 태그, 네비게이션 데이터 등의 기술 및 수단을 통하여 묵시적인 방법으로 회원에 관한 특정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IP 주소(IP Address)

본 홈페이지는 IP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주소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에 의해 회원의 컴퓨터에 할당되는 주소로써, 많은 경우 IP 주소가 정적(특정 회원에게 고정적으로 할당된 주소)이지 않고 동적(네트워크에 접속 시 마다 변경되는 주소)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개인 식별이 가능한 정보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서버의 문제 파악, 회원 전체의 정보 파악 등을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가 본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찾거나,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개선시키기 위한 목적 등으로 IP 주소를 사용합니다.

 (4) 쿠키(Cookie)

쿠키란 홈페이지가 회원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가 기록된 파일로써, 회원이 즐겨 찾는 특정 홈페이지에 대한 일련의 정보를 회원 및 회원의 기호에 대해 기억하여 회원이 웹 페이지를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일련의 기술입니다. 본 홈페이지는 쿠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션 쿠키(Session Cookie)는 회원이 웹 브라우저 창을 빠져 나오거나 컴퓨터를 종료할 경우 삭제되는 소량의 임시적인 정보를 말합니다. 세션 쿠키는 웹 사이트에서의 이동(Navigation)을 보다 용이하게 하고, 회원 전체로서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본 홈페이지는 세션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인터넷 태그(Internet Tags 또는 Single-Pixel GIFs, Clear GIFs, Invisible GIFs, 1-by-1 GIFs)

인터넷 태그는 쿠키보다 적은 단위의 정보로써, 웹 사이트 서버에게 회원의 컴퓨터와 관련된 IP 주소, 웹 브라우저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기술입니다. 본 홈페이지는 인터넷 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네비게이션 데이터(Navigation Data 또는 Log Files, Sever Logs, Clickstream Data)

네비게이션 데이터는 시스템의 관리, 웹 사이트 컨텐츠의 개선, 시장조사, 회원에게 정보를 알려주기 위한 목적 등으로 사용되는 일련의 기술이며 본 홈페이지는 네비게이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는 센터에서 계속 보유하며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명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하게 됩니다.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이 제공한 개인 정보는 센터가 사업을 계속하는 한 보유가 가능하며 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가입 정보의 경우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되었을 때, 1년간 보유됩니다. 불가피하게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거치고 있습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센터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해당하지 않는 개인정보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정보들은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지며(만일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에 보관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률 또는 법령에 의거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또는 별도의 서류함에 보관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서류 형태로 보관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7조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내의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가입 해지(동의 철회)는 [마이페이지]내의 [탈퇴] 페이지를 통하여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센터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4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센터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관련 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4)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9조 (다른 웹 사이트로의 링크)  

센터의 홈페이지는 다른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포함하거나 언급할 수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다른 웹 사이트를 통제할 수 없으며,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른 웹 사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러한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회원께서는 해당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숙지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 10조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센터는 회원이 컴퓨터를 통해 홈페이지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러한 정보를 손실, 오용, 공개, 전용, 파손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센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자의 제한 및 교육

센터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 담당부서와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서울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

- 전화번호: 02-824-2622

- 팩스번호: 02-812-6393

- 이메일: seoul_nutri@naver.com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김상숙

- 소속: 서울특별시 식생활종합지원센터

- 직위: 사업운영 팀장

- 전화번호: 02-824-2622

- 이메일: susia798@naver.com

 

센터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나 홈페이지의 정보운영 방식에 대한 문의 및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위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 운영과 관련한 문의 또는 건의가 있는 경우 이에 성실하게 응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홈페이지: www.1336.or.kr /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홈페이지: www.eprivacy.or.kr / 전화: 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서센터(홈페이지: http://icic.sppo.go.kr / 전화: 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홈페이지: www.ctrc.go.kr / 전화: 02-392-0330) 

 

제 12조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되기 최소 7일 전부터 개별 공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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